MES

제조업체의 공장 관리를 위한 개념이자 구현 도구

제조 실행 시스템 (MES)

주문에서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관련 정보를 제공해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, 현장의 정확한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데이터들이 발생할 때마다 현장의 활동을 관리, 착수, 응답, 보고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

  1. 실시간 생산 관리 및 분석

    내담은 수동 생산공정관리 및 원자재 수기관리 등 비효율적인 관리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생산공정의 효율성을 높인 MES를 제공합니다. 내담이 제공하는 솔루션의 MES 서버 및 DB 서버는 높은 가용성을 위해 365일 24시간 무정지 시스템으로 구현 합니다.

  2.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

    생산품의 품질을 도출하고 유형을 분석하여 공정 별, 설비 별, 불량 유형 별 통계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. 불량 발생 시 LOT 추적을 통한 문제의 요인을 탐색 합니다. 시스템에 의한 생산 관리 및 집계를 통해 인력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며, 공장 내 정보 표준화를 통해 공장 운영 효율 증가와 제품 불량률 감소에 효과적입니다.

  3. 통합관리를 통한 생산성 개선

    제조현장과 주변 시스템의 통합, 최적화한 생산 활동 지원, 생산 현장의 실시간(real time) 정보 통합 등 통합 정보의 활용으로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생산 활동을 지원 합니다.